본문 바로가기
핫플, 맛집

부산 해리단길 | 해운대 데이트코스 | 해리단길 맛집 | 해리단길 카페추천

by m치료사 2023. 4. 23.
반응형

부산 해운대의 핫플레이스 해리단길을 다녀왔습니다. 서울에 경리단길이 있다면 부산에는 해리단길이 있는데요. 골목골목 특색 있는 맛집과 카페, 소품샵이 넘치는 해리단길을 소개합니다. 

 

 

1. 부산 해리단길 위치

 

 

 

 

 

부산의 해운대 해리단길 위치는 해운대역 4번 출구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해운대 해변 바로뒤 해운대 광장 뒤에 있어서 해운대를 들리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소_부산 해운대구 우동 510-7 (부산 2호선 해운대역 4번 출구)

 

해리단길의 가게들은 새로 지은 건물이 아니라 오래된 주택을 개조하고 리모델링해서 각자의 특색을 담고 있으며 소박하면서도 정겨운 느낌,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누군가는 볕이 잘 드는 가정집을 개조하여 브런치 카페를 운영하고, 또 누군가는 기가 막힌 맛의 커피와 디저트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눈다. 평범한 골목, 평범한 일상 속에서 특별함을 만들어가는 이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하며 독특한 공간이 되었다.

-해리단길 소개 中-




2. 해리단길 구경하기

 

 

부산 2호선 해운대역 지하철역 4번 출구에서 내리니 "해리단길"로 가는 길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오우야 에스프레소바 해리단길점

부산의 해운대의 핫플, 해리단길의 초입에 있는 "오우야 에스프레소바 해리단길점"입니다. 에스프레소가 유명해서 많은 젊은이들이 카페에 있더라고요. 

 

쉐리버트 와인가게

바로 옆에는 "쉐리버트" 와인가게가 있습니다. 와인 컬렉션이 어마어마합니다. 

함박웃음

그 옆에는 "함박웃음" 함박스테이크 맛집이 있습니다. 그리고 네 컷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이즘도 있네요!

 

 

 

 

 

 

포르타나 피자집

여기는 "포르타나" 피자가게입니다. 애견동반 가능한 피자, 치킨 맛집이라고 하네요~

버거샵

여기는 햄버거 파는 "버거샵"입니다. 완전 이국적이지 않나요? 빈티지한 피자가게 같은 외관입니다.

 

 

 

 

듀플릿 해리단길

"듀플릿 해리단길" 카페입니다. 동남아 st의 카페로, 해운대와 정말 잘 어올린답니다. 

그리고 듀플릿 사장님께서 무인 네 컷 사진을 길건너편에 차리신 것 같더라고요. 제휴 or 친인적일수도 있고요 ㅎㅎ

 

 

저는 해리단길에서 "바다샌드"에서 바다샌드를 사 먹고, "포니필름"에서 네 컷 사진을 찍었어요.

 

 


 

3. 해리단길 네컷사진 : 포니필름

해리단길에서 찍었던 네컷사진 "포니필름"을 소개합니다.

 

 

 

 

 

 


주소_ 부산 해운대구 가락국수 1로 20번 길 37 1층 포니필름
운영시간_ 24시간

해리단길에 여러 무인운영 네 컷 사진 스튜디오가 있었는데, 제일 이쁘고 특색 있어서 가봤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포니필름"에서는 이렇게 카우보이 st로 네 컷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저랑 엄마도 이렇게 카우보이 아니 카우걸이 되어서 사진을 찍었답니다!!ㅎㅎ

여기 조명도 예뻐서 뽀샤시하게 나왔거든요~ 엄마가 그 많은 부산 사진 중에 이 사진이 제일 이쁘게 나왔다고 마음에 들어 하셨답니다.


 

 

4. 해리단길 맛집 & 카페

 

해리단길 포토존

해리단길을 다니다 보면 이렇게 길거리에 포토존이 있어요~ 여기서 한컷 찍었는데 정말 현지 느낌 많이 납니다.

 

@harrydan_gil

 

해리단길 공식 인스타그램도 있나 봅니다. 벽화를 재미있게 그려놨네요~

 

 

 

 

 

 

해리단길 지도

제가 듀플릿 카페와 포니필름을 소개해드렸는데, 저 제베린 하우스와 듀플릿 마켓이 "듀플릿 가이드"로 소개되어 있네요. 사장님이 같은 사장님 or 제휴일 확률 100%

 


해리단길 Bee 커피

꿀벌 모티브로 만들어진 "Bee coffee"로 포토존이 있네요~

 

해리단길

해리단길에 소품샵도 많이 있답니다. 그중 하나인 "Luft Mansion" 소품샵입니다.

 

해리단 사진관

해리단길에 있는 사진관이에요~ 흑백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여행 기념으로 한컷 찍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히피몬드 소품샵

여기가 해리단길에서 제일 사람 많았던 곳입니다. 바로 "히피몬드" 소품샵입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저도 구경해 봤어요~

 

반가운 슬램덩크~~ 

 

 

와~ 정말 많은 아이템들과 사람들이 있었어요. 입지도 좋고 아이템도 좋으니 장사가 잘 될 수밖에 없는 소품샵입니다. 

 


 

해리단길 벽

해리단길 벽조차도 평범하지 않습니다. 이런 포스터가 해리단길의 감성을 더 살려주는 것 같아요~

 

Meaningful 벽화

이 벽화도 참 의미 있죠?ㅎㅎ

 

카페CCD 해리단길점

"카페 CCD"는 부산과 양산에 여러 체인점을 둔 카페입니다. 허삼관 카페 다음으로 많은 것 같네요!

 

해리단길 카페

해리단길 골목골목 이렇게 감성 넘치는 카페들이 가득 차있어요. 간판은 크게 없지만 정말 성수동 st 아닌가요?ㅎㅎ

 

About life 카페

해리단길의 밀크티 맛집 "About Life"카페입니다. 카페 안에 정말 들어가고 싶게 생기지 않았나요?

 

itty bitty shop

해리단길의 또 다른 소품샵 "이티 비티 샵"입니다. 골목 안에 있어서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히피몬드"에 사람이 넘치니 여기로 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37 맨션

여기는 "이티비티샵" 바로 옆에 있는 "137 맨션"카페입니다. 여기도 너무 들어가고 싶어요ㅠㅠ 

저 해리단길에 가고 싶은 카페랑 맛집이 너무 많았어요.....

 

연화온도, 노베나인

주택을 개조한 "연화온도 카페"와 "노베나인" 파스타 맛집입니다.

 

베트남노상식당

제 최에 음식 중 하나인 베트남쌀국수!! 해리단길에도 "베트남 노상식당"이 있답니다.

 

해리단길 플럼피

주택의 이런 감성이 좋아서 한컷 찍었어요~

 

플럼피 카페&바

"플럼피 카페&바" 입구입니다. 

 

옷가게

해리단길에 옷가게도 있어요~~ 

 

Off On 브런치 카페

길가에 테라스가 있는 "Off On 브런치 카페"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이렇게 밖에서 먹으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송정핫도그 해리단길점

해리단길의 핫도그집도 평범하지 않답니다. "송정핫도그"로 송정에서도 봤는데~ 여기도 있네요!!ㅎㅎ

 

 

케바란 하우스 포토존

여기는 "케바란 하우스"의 포토존입니다. 어른, 아이 상관없이 사진 찍기 딱 좋죠?!

 

 

그리고 제가 갔던 "바다 샌드"입니다~~

 

👇👇바다샌드 후기입니다👇👇

 

부산바다샌드 | 해리단길 디저트 | 수제샌드 맛집 | 부산빵 부산디저트 | 해운대 가볼만한곳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해리단길을 다녀왔습니다. 경리단길, 샤로수길 같이 부산을 대표하는 핫플이자 부산 필수 여행코스인 해리단길입니다. 해운대의 가볼 만한 곳인 해리단길에 부산을 대표

aroyjj100.com

 


5. 해리단길 찐후기

부산의 핫플, 해운대를 간다면 꼭 들려봐야 할 해리단길 후기를 남깁니다. 해운대 하면 보통 바다를 떠올리시는데요, 바다 구경후 특색있고 감성넘치는 맛집과 카페를 찾으신다면 꼭 해리단길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리단길은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다양한 음식과 카페가 있고, 특히 골목 골목마다 길과 벽에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어린 아이들도 100프로 즐거워 할것같고, 포토존도 많아서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산 해리단길 리뷰를 마칩니다.

 


👇👇부산 추천 장소 👇👇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 해운대 스타벅스 | 해운대 카페 추천

부산 해운대의 그랜드 조선 호텔에 위치한 [스타벅스 그랜드조선 부산점]을 소개합니다. 부산의 핫플이자 꼭 들러봐야 하는 해운대에는 이미 6개의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뷰가 아

aroyjj100.com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 | 해운대 카페 추천 | 부산 여행 볼거리 | 부산 아이와 가기 좋은곳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 카페를 소개합니다. 라이언 컨셉의 카페와 체험관이 있어서 부산 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 카페와 체험 공간이 함께 있어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aroyjj100.com

 

 

아모레 부산 팝업 스토어 | 부산 핫플 | 해운대 가볼만한곳

아모레 부산 팝업에 다녀왔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전체 제품 판매뿐 아니라 현재 story A에서는 팝업 전시회가 진행 중입니다. 2023년 4월 오픈 한 부산의 핫플, 해운대에 위치한 아모레 부산 팝업스

aroyjj100.com

 

 

아모레 부산 팝업 전시회 |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유행화장展 | 부산 전시회 | 해운대 가볼만

아모레 부산 팝업 스토어의 3층에 "story A 부산"이 있습니다. 2023년 4월 한 달간 유행화장 展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우연찮게 가게 된 아모레 부산 팝업, story A 부산의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유

aroyjj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