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플, 맛집

서울 봄나들이 추천 | 경희궁 데이트코스 | 경희궁 맛집 시카노이에 | 정동길 카페 | 커피루소 정동점 | 씨네큐브 광화문

by m치료사 2023. 4. 8.
반응형

작년 가을 경희궁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경희궁 맛집으로 유명한 시카노이에서 점심을 먹고, 경희궁을 들러본 후, 정동길에 있는 카페 [커피루소 정동점]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영화를 봤답니다. 날이 따뜻해져 서울에서 봄나들이를 나가시려는 분들께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경희궁 추천 데이트 코스:

1. 시카노이에 - 경희궁 맛집, 일본가정식
2. 경희궁 & 서울역사박물관
3. 커피루소 정동점 - 정동길 카페
4. 시네큐브 광화문 - 영화관

1. 경희궁 맛집, 시카노이에

시카노이에
시카노이에

 


주소_서울 종로구 경희궁1길 32 신문로하우스 101호(경복궁역 7번 출구)
전화_070-8888-2704
운영시간_월~토 11~21시, 일 11~15시

경희궁 맛집으로 유명한 [시카노이에]는 경희궁 뒤, 3호선 경복궁역에서 가깝습니다(˘▾˘)

 

서대문, 정동 주변에 회사가 많아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길다고 들어서 오픈시간인 11시에 맞춰 갔습니다. 하지만... 동행이 늦게 들어오자, 동행이 함께 오기 전까지는 테이블에 앉을 수 없다고 하더군요.. 미리 시키겠다고 해도 완강하게 거부하셨어요. 매장이 좁아서 이해가 되기는 했습니다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네요.

시카노이에

 

시카노이에

매장앞에서 하염없이... 일행(엄마)을 기다렸어요. 한 10분 정도 늦은 것 같은데, 그 기다림이 얼마나 길게 느껴지던지ㅠㅠ

 

시카노이에
시카노이에 메뉴
시카노이에
시카노이에 메뉴와 가격, 일본어를 읽지 못합니다만...

 

그래도 이렇게 시카노이에 매장앞에 메뉴 간판이 있더라고요. 메뉴는 명랑새우 오므라이스, 아보카도 명란 마요밥, 버터간장 새우장밥, 토마토 치즈돈가스, 소고기 버섯스끼야끼, 드라이 카레, 연어덮밥, 덮밥이 있네요. 메뉴간판에 없는 뚝배기 로제돈가츠, 코코넛 새우커리도 있답니다. 대부분 가격이 15,000원대인데 작년 기준이고, 현재 확인해 보니 16,000원으로 오른 메뉴들이 몇 개 있더라고요. 

시카노이에
출저: 시카노이네 홈페이지 업체사진

 

시카노이에
내가찍은 시카노이에

시카노이에 매장 안은 협소했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도저히 사진을 찍지는 못하겠더라고요. 동행이 오지않아 미리 주문불가, 매장이 좁아서 사실 조금은 화가 났답니다. 그래도 "아보카도 명란 마요"밥과 "뚝배기 로제 돈카츠"를 주문했어요.

 

시카노이에
아보카도 명랑 마요
뚝배기 로제돈카츠

일본 가정식으로 나옵니다. 푸드 플레이팅이 정말 정갈하죠? 사실 음식을 먹는 순간, 화났던 감정이 누그러 졌어요. 

 

제가 먹었던 아보카도 명란 마요밥은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일단 제가 아보카도를 엄청 좋아하기도하고, 명란+마요네즈면 맛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죠?  엄마가 시킨 뚝배기 로제 돈카츠는 약간 짠 편이었어요. 그래도 평타 이상으로 맛있었답니다(´∀`)

 

일단 평소에 맛보기 힘든 일본가정식 메뉴들이 이집이 맛집이 된 이유가 아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정갈한 일식이라 호불호가 크게 없을 것 같아요.

 

저희가 밥을 먹고있는 사이 어느덧 12시가 되어 [시카노이에] 밖에는 회사원들의 긴 줄로 가득 찼답니다. 시카노이에의 시그니처 음식은 사실 "명란새우 오므라이스"입니다. 저는 새우알러지가 있어서 주문하지 못했고, 엄마도 저랑 음식을 맞교환하기 위해서 시키시지 않더라고요. 주변 테이블을 보니 한 테이블당 꼭 이 메뉴가 있었답니다. 

 

시카노이에
시카노이에 명란새우 오므라이스, 출저: 시카노이에 업체사진

 

012
시카노이에 메뉴, 출저: 시카노이에 홈페이지 업체사진

다음에 가면 스키야키와 드라이카레도 먹어보고 싶었어요. 평일 점심, 저녁 웨이팅을 피해서 간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๑^ ^๑)

 


2. 경희궁 & 서울 역사박물관

 

출저: 경희궁 홈페이지 업체사진


주소_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45 경희궁. 시립미술관
전화_ 02-724-0274
운영시간_ 화~토 9~18시, 월요일 휴무

몇년만에 경희궁에 왔어요. 사실 경복궁, 덕수궁은 자주 갔던 것 같은데 경희궁은 궁이 작기도 하고 자주게가 되지는 않아요. 

 

대학원 졸업 후, 취업준비로 방황할때 경희궁 뒷골목에 있는 카페에서 북 스터디를 했었거든요. 두어 번 경희궁을 거닐기도 했었어요.

 

몇 년 만에 엄마와 함께 가는 경희궁이라 반가웠는데요. 

경희궁

 

경희궁
경희궁... 보수공사중 실화?

띠로리... 경희궁 보수공사 중이었답니다(╥﹏╥) 날씨도 너무 좋았어서, 기분좋겠갔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변수가 있었네요. 22년 말까지 공사였고, 지금은 오히려 보수공사가 끝나 궁궐 컨디션이 더 좋을 것 같네요!!

 

경희궁
경희궁 가을하늘

 

경희궁

경희궁 뒤에 작은 산책길이 있어요. 점심을 먹은 직장인들의 산책코스더라고요. 저는 가을쯤 가서 낙엽, 은행이 지려고 하는 딱 좋은 날에 갔답니다. 

 

경희궁

궁궐 나무여서 오래된 나무여서그런지 진짜~~ 높답니다. 사람의 한 3배 이상?? 지금은 벚꽃이나 목련이 폈을 것 같네요(ㅅ´ ˘ `)♡

 

경희궁
경희궁의 가을

궁궐은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따라 무성하게 변하는것 같아요. 계절마다 궁궐을 찾아가는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싶네요.

곧 가을이라, 정말 하늘이 청명했답니다..!

 


경희궁 바로 옆에 [서울 역사박물관]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경희궁과 같답니다. 그리고 입장료도 무료입니다. 

서울역사박물관
서울 역사박물관, 출저: 네이버지도 업체사진
서울 역사박물관
서울 역사박물관, 출저: 네이버지도 업체사진

 


3. 커피루소 정동

경희궁은 서울의 궁중에서 작은 궁이라 구경하는데 오랜시간이 소요되지 않아요. 이날 엄마랑 원하는 영화를 보러(시네큐브에서만 상영 중이었어요) 경희궁까지 왔었답니다.

 

엄마랑 시카노이에서 맛있는 점심과 비록 보수공사중이었지만 가을을 느낄 수 있었던 경희궁 구경뒤 티타임을 위해 커피루소 정동점을 찾아갔답니다.

 

커피루소 정동
커피루소 정동, 출저: 네이버지도 업체사진


주소_ 서울 중구 정동길 17 1층
전화_ 02-772-9935
운영시간_  주중 8~20시, 주말 9~20시 (브런치 운영시간 10~15시)

커피루소
커피루소 2층 창가
커피루소
커피루소 2층, 반대편에 또 있답니다

 

다른 정동길 카페를 가려고 이곳저곳 들렸는데 다 만석이더라고요. 커피루소 카페의 자리가 넉넉해서 자리가 났고, 얼마 지나자 2층 창가석에 자리가 나서 재빨리 앉았답니다(,,>᎑<,,)

 

커피루소

사진에 다 담기진 않는데, 큰 창 넘어 나무들이 울창하게 보이더라고요. 

 

커피루소
정동길 나무

정동길에 곧 가을이 다가와서 나무들이 옷을 입고 있었어요. 커피루소 정동 2층에서는 이 나무들과 정동길이 훤~히 보인답니다.

 

커피루소커피루소
커피루소 음료

 

음료는 저는 아이스 밀크티, 엄마는 따뜻한 카페라떼를 마셨어요. 커피루소에 루소랩까지 있을 정도로 자체 내 원두 등 커피에 진심인곳이라 커피 맛이 참 좋았습니다.

 

커피루소
커피루소 커피추출 중

커피루소
커피루소에서 한컷 v

 

커피루소 정동 카페 앞에서 한컷 찍어봤답니다. 이날 정말~ 날씨가 너무좋았어요! 지금 이 봄에는 얼마나 따뜻하고 벚꽃으로 가득할까요?!!

 

 


4. 씨네큐브 광화문 영화관

 

이날의 최초이자 최종목적지는 [씨네큐브 광화문] 영화관이었어요. 씨네큐브에서는 비주류 영화들, 독립영화나 인기가 별로 많지 않아 금방 스크린을 내리는 영화들 상영관입니다.

 

씨네큐브 광화문


주소_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68(5호선 광화문역 6번출구)
전화_  02-2002-7770
운영시간_ 미제공
주차_ 1편 관람 시 3시간 무료 주차


씨네큐브 광화문
씨네큐브 광화문
흥극생명 빌딩 로비

 

씨네큐브 광화문점은 흥국생명 빌딩 안에 있어요. 처음에 잘못 찾아왔나 싶었는데, 영화관 지하로 한층 내려가면 있답니다.

씨네큐브 광화문
씨네큐브 광화문

씨네큐브 광화문
내가 본 영화

 

제가 엄마랑 같이 본 영화는 바로 이 "티켓 투 파라다이스"입니다. 대배우 조지 클루니와 줄리아 로버츠의 로맨틱 코미디/패밀리 영화인데요. 인도네시아 발리 배경으로 배경이 미친 듯 아름답고, 스토리뿐 아니라 두 대배우의 연기합이 너무 좋답니다. 이 영화 꼭 보세요!! (ง˙∇˙)ว

 

씨네큐브 광화문

영화 포스터를 보니 CGV나 메가박스에서 메인으로 다루는 영화들은 아니었습니다. 제가 본 영화 "티켓 투 파라다이스"도 CGV랑 메가박스에서 상영했었는데 큰 인기가 없었는지 몇 주 만에 내려서, 이곳 씨네큐브 광화문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씨네큐브 광화문
씨네큐브 광화문 안내지도
씨네큐브 광화문

인터넷으로도 예약 가능하고, 티켓부스에서도 예약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이곳은 영화관람이 시작되면 절대 입장불가라고 해요~

 

 

씨네큐브 광화문

생각보다 극장 크기는 작았는데, 오히려 작아서 집중이 잘 됐습니다.

씨네큐브 광화문


경희궁과 맛집, 카페,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합니다. 

다시 따듯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서울 벚꽃구경을 가신다면 경희궁과 그 근처에 가보시는 거 어떠신가요?(ˊ•͈ ꇴ •͈ˋ)

친구와 연인과의 경희궁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