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플, 맛집

응암 옥토끼제면소 | 불광천 맛집 | 응암 맛집 | 라멘맛집 | 청탕면 | 백탕면

by m치료사 2023. 5. 20.
반응형

응암동에 위치한 옥토키제면소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저녁 8시에 가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맛집이었고, 바로 앞에 불광천이 있어서 밥 먹고 나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까지 일석이조랍니다. 응암, 불광천 맛집이자 백탕면 닭국수 맛이 일품인 "옥토끼 제면소"를 소개합니다. 

 

1. 옥토끼제면소 : 위치 및 주차

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직장 근처에서 일 끝난뒤 남동생과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는 늦게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는 편이라, 일찍 끝나는 남동생이 제 회사 근처 불광천으로 왔습니다. 저녁 8시에 거의 홀 마감이라, 늦은 시간까지 하는 곳을 몇 군데 찾아봤는데 그중에서 평이 좋은 "옥토끼 제면소"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응암역 4번출구쪽의 불광천에 있어서 도보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

 

🚩주소_ 서울 은평구 불광천길 536 애필리움아파트(6호선 응암역 4번출구 168m)
☎전화_ 02-6104-6353
⏰운영시간_ 화~일요일 11-21:30시(브레이크 15~17시), 월요일 휴무

제가 일이 8시 정도에 끝나 9시 이후까지 운영하는 맛집을 찾다가 라멘이 유명한 "옥토끼제면소"에 가게 되었는데요. 사실 응암역 근처에 주차장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이마트 응암점과 조금 멀지만 응암1 공동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2. 옥토끼제면소 메뉴 및 라멘리뷰

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메뉴

응암 맛집이자 불광천 맛집인 "옥토끼제면소"의 메뉴는 굉장히 심플합니다. 라멘 종류가 두 가지 메인으로 백탕면과 청탕면이 있으며 그 외에는 추가 사이드메뉴와 주류를 판매 중입니다. 

 

백탕면은 장시간 우려낸 진한 닭 육수를 사용한 토리파이탄면입니다. 그리고 청탕면은 닭육수와 건어물 육수를 배합한 라멘입니다\^o^/

옥토끼제면소
청탕면

제 남동생이 시킨 청탕면(8.0)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깊은 닭 육수와 건어물의 배합으로 육수가 정말 인상깊답니다. 

 

동생은 양이 많아서 미니 차슈 덮밥(3.0) 도 시켰는데요. 사진은 깜빡했지만 3천원이라고 하기에는 차슈를 많이 주셨어요. 남동생이 아주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옥토끼제면소
백탕면

제가 시킨 백탕면(8.0)

마치 맛집의 삼계탕 육수에 국수보다 얇은 면으로 라멘을 먹는 것 같이 깊~~~~ 은 닭 육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란과 닭 슬라이스, 고구마가 있어서 라멘 면만으로는 심심할 부분들을 채워줍니다. 육수가 인위적이거나 강한 맛없이 깊은 사골의 맛이 났답니다 (^人^)

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밑반찬

테이블에서 직접 셀프로 반찬(김치와 생강)을 개인그릇에 옮겨 먹을수 있었고 소금, 후추, 고춧가루 등 간을 해 먹을 수 있는 양념장도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그리고 여자분들은 면 먹을 때 머리 묶으라고 머리끈까지 있더라고요 ㅎㅎ

 


 

옥토끼제면소
옥토끼

가게이름이 "옥토끼제면소"여서 크게 걸려있는 옥토끼 그림도 참 인상적이었답니다.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한번에 10명 정도는 앉을 수 있는 전형적인 일식집의 ㄷ자 형태의 테이블이었답니다. 

옥토끼제면소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테이블

의자는 등받이가 없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등있나 없나 확인하거나 불편할 일은 없었답니다. 저녁 8시에도 웨이팅이 있다는 것을 보아 점심, 저녁 피크시간에는 무조건 웨이팅이 필수일 것 같은 맛집입니다.

옥토끼제면소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귀여운 토끼

토끼가 컨셉이라 여러 곳곳에 토끼가 있답니다 ㅎㅎ 미니미 토끼도 너무 귀엽죠?!

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옷걸이

겨울 외투나 가방을 걸 수 있는 옷걸이도 있어서 편하게 라멘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옥토끼제면소
옥토끼제면소 외관

라멘을 먹고 나오니~ 왜 이곳 "옥토끼제면소"가 맛집인지 알겠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극찬하듯 일단 국물의 맛이 너무 깊고 jmt일뿐더러, 면은 손수 만드시는 것 같은 정말 얇은 면으로 짜장면이나 국수처럼 위에 부담가지 않는 담백한 면이었답니다. 그리고 그 외에 방울토마토, 고구마, 닭 슬라이스등 라멘에 들어간 건더기들도 하나하나 신경 쓰시면서 정성을 들인 맛이 났답니다. 

 

다음에 점심시간에 동료들과도 함께 가보고 싶은데 웨이팅이 어마무시할것 같긴 하네요. 그래도 이렇게 가까운 곳에 맛집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합니다 (●'◡'●)

 

응암동 혹은 불광천을 지나가실일이 있다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은 이곳 옥토끼제면소를 추천합니다. 

 

옥토끼제면소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