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플, 맛집

강릉 엔드투앤드 카페 | 강릉카페추천 | 강릉핫플 | 애견동반 카페 | 야외정원 카페 | 강릉여행추천 | 아이와 가볼만한 곳 | 네이버 5점

by m치료사 2023. 5. 18.
반응형

강릉여행 중 제일 좋았던 카페가 어디냐고 묻는다면 "엔드투앤드 (End to And)"카페입니다. 오션뷰카페는 아니지만 야외정원과 물멍을 할 수 있는 미니 호수로 여러 포토스팟이 있어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애견동반과 Yes Kids zone으로 가족단위로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 강릉 엔드 투 앤드 : 위치 및 주차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이번 강릉 여행에서 강문 해변에 위치한 세인트존스호텔에서 묵었는데요, 호텔 옆에 위치하고 강릉의 핫플이자 네이버 플레이스 5점 만점에 5점을 유지하고 있는(태어나서 처음 본 평점입니다) "엔드 투 앤드" 카페를 소개합니다.
 
세인트존스 호텔도 애견동반 숙소인데, 바로 옆 "엔드투앤드 카페"도 애견동반 가능한 카페입니다. 특히 야외에서 물멍가능한 미니 호수가 정말 아름다운데요. 애견, 아이와 가더라도 위험하지 않으니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엔드투앤드의 2층에서는 5층까지의 건물은 <강문애> 숙소로 운영되고 있고 아주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____^*
 

🚩주소_ 강원 강릉시 창해로 245
☎전화_ 0507-1491-7724
⏰운영시간_ 평일 11-22시, 주말 10-22시 (라스트오더 21:20)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주차장

강릉의 핫플카페인 "엔드 투 앤드"는 숙박시설과 함께 운영중이고 넓은 무료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넘쳐 주차장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바로 옆에 송정해변솔밭 공영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으니 이곳에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주말 만차시, 송정해변솔밭 공영주차장


2. 엔드 투 앤드 : 공간 및 메뉴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저는 강릉 여행 둘째 날 저녁을 먹고 해가 뉘엿뉘엿 질 때쯤 "엔드투앤드 카페"에 방문했어요. 낮에 가는 것도 좋지만 저녁에 오는 것을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고요. 또 일정상 저녁에 시간이 잠깐 남아서 가봤는데요. 도심에서 볼 수 없는 이 자연과 여름으로 넘어가려는 이 길목에 있는 온도와 습도까지도 모든 것이 완벽했답니다.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1층

 
"엔드투앤드 카페"는 건물의 1층만 사용하고 위층은 숙박시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갈대밭과 미니 호수가 있는 에필로그존은 No kids, No pet zone이랍니다. 
 

엔드투앤드
카페 이름의 유래

 
카페 이름의 뜻이 문 앞에 친절하게 안내되어있답니다. End to And, 끝은 새로운 시작이라는 철학적인 의미가 들어있어요.

엔드투앤드

카페가 전반적으로 야외 공간이 많고, 해변 근처다 보니 이렇게 금연금지와 애견목줄과 모래 털기 안내문이 있답니다.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입구

제가 카페에 방문했던 시간이 평일 저녁이라 사람은 거의 없었고 베이커리 종류도 거의 sold out이었습니다.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내부

1층 건물에 카운터와 몇몇 자리가 있답니다. 주말에는 카운터부터 문밖까지도 줄을 서서 커피를 시킨다고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플레이스에서 1,900개 가량의 리뷰의 평점이 5점인 것을 보면 커피 맛, 공간, 직원들의 친절함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o ゚ v ゚) ノ
 

엔드투앤드

엔트두앤드 카페는 이 강문愛 게스트하우스의 1층인데요. 2~4층은 게스트하우스로 운영 중이랍니다. 여기 게스트하우스분들은 하루에 1잔씩 음료제공이 될 것 같아서 부럽네요 ㅎㅎ

엔드투앤드
제공되는 담요

제가 강릉을 방문했을 때 낮의 최고온도가 28~32도까지 올라갔는데요. 햇볕은 강했지만 생각보다 덥지 않았답니다. 아무래도 바닷바람 때문에 선선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그럼 겨울바람은 얼마나 추울까 싶었는데, 카페에서 이렇게 많은 담요도 제공 중에 있답니다.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앤드투엔드 카페의 1층(내부)에는 2인 테이블이 8개 정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외에도 내부 별관이 4개정도 되어서 여름 더위나 겨울의 추위를 피하실 공간이 넉넉하니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엔드투앤드 메뉴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메뉴

앤드투엔드의 메뉴는 시그니처 커피, 에이드, 커피, 차, 논커피, 착즙주스로 준비되어있답니다. 차(tea)의 종류가 많고 앞에 시향은 불가하나 자세히 안내가 되어있었답니다. 
 

엔드투앤드
디저트

저희는 저녁 8시 정도에 방문을 해서 이미 많은 베이커리/디저트가 sold out이었답니다. 저녁에도 이 정도면 낮에는 정~~~ 말 많았을 것 같아요.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에필로그 존

엔드트앤드의 중심이자 야외 포토존인 에필로그존으로 나가봤습니다. 카페 1층의 입구의 반대 방향인 카운터를 지나서 나가기 때문에 확실하게 kids와 pets의 출입이 제한될 수 있더라고요.
 
 
 
 
 

엔드투앤드 에필로그존 구경하기

 
에필로그존 들어가는 영상을 찍었는데, 엄청 터벅터벅 씩씩하게 들어갔네요 ㅎㅎ 노래도 mz스타일로 약간 힙하답니다.
 

엔드투앤드

해가 지기 직전이라 조명이 켜졌는데, 갈대밭과 조경과 함께 어우러지는 이 조명... 하늘... 날씨.. 온도... 모든 것이 정말 꿈같았답니다 o(*°▽°*) o
 

엔드투앤드

조경사이에 테이블이 있어서 나무와 조명 아래서도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물멍 같이 때려요

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포토존

 
그리고 이 엔드투앤드 카페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이 미니호수!! 이 카페의 최대의 포토존이 아닌가 싶습니다. 낮에는 낮대로, 밤은 밤대로 운치가 있고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잠깐 물멍 하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제가 자꾸 물멍 때리니
(?) 남편이 무슨 생각하냐고 묻더라고요...ㅋㅋ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뇌가 쉬기 딱 좋은 공간이었어요.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야경

금~~ 방 어두워졌는데 밝은 조명으로 카메라도 야간모드가 아닌 일반모드로 인식하여 찍히더라고요.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이렇게 길 자체에도 조명이 쫙~~ 깔려있고, 보통은 풀밭으로 야외 공간을 만드는데 강릉 바다와 어올리는 모래로 바닥을 깔아놓아서 바다가 보이지 않아도 바다에 온 느낌이었습니다.
 

엔드투앤드
모래밭 위 테이블

야경과 조경 그냥 카페 공간이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왜 밤에 오라는지 알겠더라고요!!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엔드투앤드 나무

 
갈대와 나무가 너무나도 멋졌답니다. 해변에만 있는 나무여서 눈에 열심히 담아두고 갔답니다~~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사진찍는법 알려주세요

밤에 사진을 찍어보니, 조명이 너무 세서 물멍 호수 앞에서는 달걀귀신처럼 흰옷은 아예 사라지고 얼굴이 동동 떠서 너무 웃겼어요. 그래도 이렇게 조경 앞에서는 괜찮게 나오네요. 뒷모습도 나름 괜찮게(?) 나오니 사진 고수들은 조명을 잘 이용해서 채도 밝기 조정으로 어찌어찌하면 인생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에필로그존의 별관

에필로그존에서 모두 다 물멍타임을 즐기시느라, 별관에 아~~~ 무도 없었지만 저녁시간에 이렇게 개방해 두시더라고요. 자리가 보기보다 꽤~ 길었답니다. 대낮에는 햇빛 피해서 이 자리에 앉으면 될 것 같아요.
 
 
 


엔드투앤드
별관1

여기는 에필로그존이 아닌 프롤로그 존으로 YES kids & pets존이랍니다.

엔드투앤드
별관2

바로 옆에 또 비슷한 크기의 별관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프롤로그존 별관 내부

관리가 쉬운 철 테이블과 의자로 되어있네요. 엉덩이가 딱딱하게 느껴지면 카운터에서 담요를 갖고 오면 딱일 듯싶어요 ✪ ω ✪

엔드투앤드
\

별관에서 보이는 에필로그존인데요, 잠시 아이와 애완동물을 일행에게 맡기고 에필로그존에 꼭!! 들려보시길 바라요.


3. 엔드 투 앤드 : 카페 음료 후기

엔드투앤드
따뜻한 tea time

저희 부부... 이날 낮에 카페를 두 군데나 다녀오고 갈비를 저녁으로 먹고 온 터라 더 이상 음료수는 못 마시겠더라고요. 그래서 따뜻한 차를 시켜만셨답다.
 
둘 다 카페인이 없는 카모마일메들리와 라벤더민트를 마셨답니다. 얼마나 차가 향긋한지~~ 티백에서 깊게 우려 나오는 차 맛으로 몸이 노곤해졌답니다 ㅎㅎ
 

엔드투앤드엔드투앤드

컵받침까지 이렇게 귀여울 일인지~ 차맛도 좋고 물멍도 좋고~~ 
강릉의 핫플인 "엔드투앤드 카페"가 낮에는 특히 사람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프닝 시간이나 이렇게 저녁에 한가할 때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ㅎㅎ
 
 
 

엔드투앤드 카페 리뷰를 마칩니다

 
 
👇👇강릉 핫플 맛집과 카페 추천👇👇
 
1. 강릉 뚱할머니 순두부

 

뚱할머니 순두부 | 강릉 맛집 | 강릉 초당순두부 | 강릉 현지인맛집 | 강릉순두부백반

강릉에 가신다면 꼭 먹어봐야 할 초당순두부가 있습니다. "초당순두부"의 간판으로 몇십 개의 음식점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어딜 가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강릉 현지인의 맛집인 "강릉 뚱할머니

aroyjj100.com

 
 
2. 허스크밀 카페

 

허스크밀 | 강릉 카페추천 | 초당동 대형카페 | 강릉 베이커리 | 강문해변 베이커리 | 강릉 아이와

강릉에는 커피가 유명하죠. 그래서 많이들 카페와 베이커리를 찾아 빵지순례를 오기도 합니다. 강릉 초당동, 강문해변 근처에 최근에 생긴 신상 대형카페 "허스크밀"을 소개합니다. 1. 강릉 허스

aroyjj100.com

 
 

반응형